본문 바로가기

LOL 이전자료

죽음불꽃 손아귀 아이템 삭제! 대체 아이템은 무엇?

반응형

5.2패치전부터 언급이 되어왔던 죽음불꽃손아귀의 아이템이 결국 삭제가 결정되었습니다.

2009년부터 지금까지 AP암살자에게 더없이 좋은 아이템이였는데요.

삭제가 결정되면서 르블랑이나 아리같은 챔프들의 힘이 다소 떨어지는 느낌을 받을수 있지만,

5.3패치노트에 새로운 마법사 아이템을 등장시킬 예정이라고 하니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이온충격기가 스태틱이 되듯, 다시 태어나길 기대해 봅니다.


원래 죽음불꽃 손아귀는 아군 쪽으로 달려드는 적 탱커를 폭격하기 위한 아이템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리안드리의 고통이 추가된 후 탱커를 상대할 땐 '폭격'보단 '태우고 지지는' 방법이 정석이 되었습니다. 대신 죽음불꽃 손아귀는 안 그래도 흉악한 순간 피해량을 극대화하려는 암살자들이 찾는 아이템이 되었죠. 아이템 구성의 다양성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죽음불꽃 손아귀는 그 존재 자체로 지금까지 여러 가지 골치 아픈 문제를 발생시켰습니다.

-공감되는 부분이죠.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1.) 스킬 구성상 순간 피해량이 큰 챔피언이 죽음불꽃 손아귀까지 활용하면 대응할 틈도 없이 화면이 흑백으로 변하는 경우가 정말 많아집니다. 이전에는 마법사들이 죽음불꽃 손아귀를 활용해 순간 피해량을 지나치게 높이면 챔피언을 변경해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찾아내 적응하는 챔피언도 있었지만, 오히려 밸런스 조정 때문에 죽음불꽃 손아귀에 대한 의존도가 더 커지는 악순환이 생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너프로도 소용없는 꿀아이템.


2.) 죽음불꽃 손아귀는 마법사가 적을 암살할 때 안정성을 크게 높여주므로, 암살을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죽음불꽃 손아귀를 활용하면 아리는 혼령 질주를 한 번만 시전해도 대상에 순식간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죽음불꽃 손아귀 + Q + W) 남은 두 번의 혼령 질주는 안전하게 후퇴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죽음불꽃 손아귀가 항상 이런 식으로 활용된다면, 마법사답게 지속 피해를 입히거나 카이팅(*)을 할 수 있는 아리의 풍부한 잠재력이 묻혀 버릴 것입니다.

-말그대로 한명을 순간적으로 녹인다음 안전하게 빠져나가서 스킬쿨을 또다시 돌린다는게 문제점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죽음불꽃 손아귀 삭제로 큰 타격을 받는 챔피언은 이번 패치에서 보상 차원의 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베이가, 카타리나, 모데카이저처럼 더 굵직한 변경이 이루어지는 챔피언은 5.3 패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 하향이 필요한 상태였거나, 다른 아이템으로 충분히 대체할 수 있어서 괜찮다고 판단된 챔피언의 경우에는 상향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게임 후반에 마법사 아이템 선택의 폭을 조정하기 위해 궁리하고 있습니다. 5.3 패치를 기대해 주세요.

-하지만, 마법사의 아이템선택폭이 좁아져서, 선택의 의미도 없어졌다라는것이 함정이겠죠.


 암살자 AP챔프의 힘이 조금 약해지면서(그래도 크면 답이 없는건 똑같습니다) 많은 영향을 끼칠것 같습니다만,

워낙 다양한 시도가 가능한 게임이기에, 새로운 메타는 생기기 마련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