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작곡은 했지만, 반주를 만드는것이 어려울때 해결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멜로디와 코드만 완성했다면 사실상 작곡은 끝나버린것이지만,

오선지에 멜로디 코드를 적어놓고 악보를 주면 웃음거리가 되어버립니다.


기본적으로 반주를  만드실때는, 기성곡들을 열심히 들어서 어떤 구성으로 음악이 완성되는지를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그냥 샘플로 만들어본 비트입니다.(소리가 클수있으니 볼륨조절하세요)



드럼1 (low)

드럼2(mid)

베이스

피아노

이피

템버린


이피멜로디


합쳤을때



단순한 비트에도 벌써 트랙이 7개 이상들어갔습니다.

드럼자체도 세분하 하여 베이스드럼,스네어,하이헷 등등으로 나눈다면 트랙수는 더 늘어나겠죠?

처음엔 다소 막막할수있으나, 초보자분들은 어떤식의 음악을 만들고 싶다는것을 확실하게 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작곡되어있는 멜로디와 코드를 바탕으로 어떤 느낌을 주고싶은지는 기존음악에서 답을 얻으시는것이

가장 빠르고 현명한 선택입니다.

그리고 그 음악을 들을땐 구성요소를 최대한 많이 파악해두시면 됩니다.

이 악기를 어떤식으로 연주하는지, 음악안에서 이 음색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를 파악해 나간다면 자신만의 스킬이

하나둘 생겨나게 됩니다. 

또한가지 창작의 길을 이제 시작하시는분들의 큰 착각이 한가지 있는데,

바로 표절입니다.

표절자체의 가장큰 잘못은 법으로서의 저작권문제보다도, 자신의 양심에 크나큰 타격을 입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작곡가들이 실제로 그 곡을 표절하지않았지만, 창작해놓고 세상에 알려보니 상당히 비슷한 부분이 많아 표절을 인정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많은 음악을 들어서 영역을 넓히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난 누구의 것도 베끼지 않을꺼야! 라고 생각하는분들 역시 드리고 싶은말씀은,

만화가도 시작은 출판되어있는 만화캐릭터를 따라그리기 시작하면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냅니다.

아무리 끙끙대며 해볼려고 해도 쉽지 않을뿐더러, 그냥 시간낭비입니다.

작곡은 가장 원초적인 창작행위지나, 음악으로 만들어지는 순간에는 반드시 스킬이 필요합니다.이것은 창작능력과 무관합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카피를 하셔도 좋고, 이 악기는 이렇게 사용을 하는구나를 한곡에서 1가지만이라도 깨닫는다면 그것은 엄청나게 값진 보석이 될것입니다.


시작이 엄두가 나지않는다거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쪽지주세요. 제가 아는부분에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렇다고 레슨이나 이런건 아니닙니다)


아예 기본적인 음악이론을 모르시는분들이 어느정도 계시다면 음악이론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이제 시작하는 작곡가분들의 성공을 간절하게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