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공황장애란 무엇인가. 공황장애의 모든것

반응형

공황상태.공황장애가 오는거같다. 이런말들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극심한 불안감과 압박감이 정신적으로 심각한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가 무서운영화를보거나 무서운 놀이기구등을탈때 나타나는 심장의 두근거림이나, 땀이나는것의

몇십배가 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합니다.


아무이유없이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고,보통 질병이 발생하기전 극심한 스트레스가 있었다고

환자들은 입을 모아 얘기합니다.

 "자라보고 놀란가슴 솥뚜껑 보고 놀란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정확하게 질병이 오게된 이유를 찾는것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가끔씩은 자신이 원인을 아는경우도 있지만, 이는 극히 드물다고 합니다.


공황장애의 상태는 이러합니다.

공포영화를 볼때의 두근거림이 극심하게 지속되거나,

이유없이 식은땀이 많이남.

가슴이 답답하고 아픔.

숨이 안쉬어지는거같이 무언가 호흡기관을 막고있는듯한 느낌

구토증상이 나타나는 매스꺼움

이대론 죽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공황장애는 어느순간 발작을 일으켜 심장마비가 올지도 모르니 증상을 느낀분들은

정신과에서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얼마전 김구라씨도 공황장애 판정을 받고 모든방송을 중단하고 치료를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원인은 부인의 빚때문일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빚이 무려 17억원이라고 합니다. 충분한 원인이 될 수 있는 금액이네요.

부인의 사치가 아닌 부인이 거절을 못하고 이곳저곳 보증을 서주고 결국 빚으로 연결되버렸다고 합니다.

방송활동을 하면서 빚을 갚아나갔지만 스트레스가 심각했을거 같네요.

김구라씨도 하루빨리 쾌유하시고 방송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